HOME 부동산 건설
[건설 포커스] 호반건설, 부산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도심지 역세권에 지하4층~지상35층 아파트 268가구와 판매시설 조성
부산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제공=호반건설

[뉴스워치=김웅식 기자] 호반건설이 지난 27일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1756-9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5층, 아파트 268가구와 판매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공사규모는 약 770억 원이다. 조합은 연내 건축심의 등을 거친 후, 2022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곳은 부산 지하철 2호선 못골역, 대연역과 가깝고, 도시고속도로, 광안대교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연동 일대에는 약 1만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소규모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뜻한다. 

이 사업은 기본계획, 추진위, 조합설립인가, 관리처분인가 등 기존 주택정비사업의 제반 절차를 대폭 생략해 진행할 수 있다. 추진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호반건설과 호반써밋 브랜드를 믿고 선정해준 조합과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명품 단지를 짓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반건설은 부산광역시에서 초량 2구역, 초량 3구역, 범천 4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웅식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