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생명보험, 'KB스타뱅킹' 통해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 개시-KB생명보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간편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가능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6월 27일부터 KB국민은행 App 'KB스타뱅킹'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사진=KB생명보험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이 26일부터 KB국민은행 App 'KB스타뱅킹'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

26일 KB생명보험에 따르면 '보험계약대출'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받는 대출로, 가입한 상품별로 해지환급금의 40-9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불황형 대출로 알려진 '보험계약대출'은 지난해 65조1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KB생명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은 2020년 4월 이후 예정이율, 공시이율 등 적용이율의 조정을 비롯해 금리연동형과 금리확정형 모두 1.5%의 가산금리가 반영됐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미래의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계약은 유지하면서 긴급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천만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는 KB국민은행 App 'KB스타뱅킹'과의 연계로 더 많은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이 편리해지고, 향후 고객 관점의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