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오는 31일까지 외국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증정은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백화점 구매금액이 10∼20만원 이상일 경우 각 5천원과 1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이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해 외국인관광객이 본점과 인접한 남대문시장도 함께 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취지다.

남대문시장은 600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전통시장이지만 최근 예전의 명성을 잃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남대문시장상인회에 따르면 남대문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하루 1만명 정도로, 하루 평균 방문객 약 40만명 가운데 2.5%에 불과하다.

이에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남대문시장과의 상생을 통해 남대문시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늘리고 남대문시장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일 남대문시장 외국인 고객 유치활성화를 위해 고적대와 판다, 삐에로 인형 등으로 구성된 퍼레이드를 남대문 일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의 대표 전통시장도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이번 파일럿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남대문시장 활성화를 통해 남대문시장이 대표 관광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신세계는 남대문시장과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