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정보 공개/이미지=엔씨소프트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정보 공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정보와 시네마틱 영상을 '천체의 설계자: 천도사'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17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천도사'는 블소의 13번째 클래스이자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천도사'는 블소의 ‘린’ 종족으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한데, 이용자는 천체의 힘을 다루는 '은하'와 하늘의 에너지를 통제하는 '우레' 등 계열 2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은하' 계열의 천도사는 공간을 왜곡시켜 적의 시야를 피하거나, 우주의 별을 소환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우레' 계열은 소용돌이를 이용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구름을 소환해 아군에게는 유리하고 적에게는 불리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소는 오는 24일 함께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도 공개했다.

이에 이용자는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에서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다. 또 '1인 던전 리뉴얼'을 통해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 일부 보스의 상위 난이도 추가와 '투영의 사원', '신기 수련장' 던전의 공략 난이도 조정 등이 예고됐다.

이밖에 이용자는 진행 중인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당일에는 '성장 이벤트', '천도사 기념 이벤트', '8주년 맞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들도 확인 가능하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이미지=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불멸의 나락'을 17일 업데이트했다.

이날 펄어비스에 따르면 '불멸의 나락'은 까마귀의 전사들과 끝없이 전투를 겨루는 PVE 투기장 콘텐츠로, 이용자는 비밀스러운 안개의 섬 까마귀의 둥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참여는 '불멸의 까마귀 휘장'을 습득해야 가능하며, 승급전을 거쳐 높은 등급의 휘장을 얻을 수 있다.

또 휘장 등급이 높아질수록 몰려오는 적들이 강해지며, 더 많은 '불멸의 증표' 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증표는 '까마귀 상점'에서 ▲비밀 상점 이용권 ▲크론석 꾸러미 ▲까마귀 주화 꾸러미 ▲고급 악세서리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황실' 인장 발급도 시작했다. 황실 납품, 황실 요리, 황실 낚시 등 의뢰를 통해 인장을 모으면 마노스 의상과 장비, 특별한 아이템 등 기존 황실 인장보다 강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NPC '타푸'의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금빛 유랑단 주화'를 받을 수 있다. 주화 개수에 따라 카프라스의 돌, 발크스의 조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강력한 투수 키우고 싶다면…'벨리타'와 '알렌' 영입하라

새롭게 선보이는 선발과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벨리타(좌)'와 '알렌(우)' /이미지=게임빌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7일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투수 라인업을 완성시킬 수 있는 투수 트레이너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들은 마법과 기계가 발달한 행성인 '노블'의 아카데미 출신으로 현란한 마구도 선보인다.

레전드 등급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벨리타'는 '샤이닝 앤젤스'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지능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알렌'은 슈퍼스타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이자 '미스틱 유니콘'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신규 트레이너 출현을 기념해 '알렌 X 벨리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사항들도 눈에 띈다.

우선 초보 이용자들을 배려하기 위해 선보였던 '햇병아리 버프' 기간이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된다. 이미 버프 기간이 만료된 이용자들도 업데이트 시점을 기준으로 20일간 추가 버프 기간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다만 버프 수치와 콘텐츠별 육성 포인트는 일부 조정된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는 각 미션 보상 및 상위 미션 등장 확률이 높아진다. 초심자용 버프 연장, 시나리오 밸런스 조정 등으로 더욱 편하고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