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디스플레이, 고객가치 중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LG디스플레이가 산업의 구조적 변화 및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라는 시대상황과 경영환경 변화 등에 대응해, 새로운 경영목표 수립 등 비전체계를 재정비하고 고객가치 중심의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16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새 경영목표인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은 제품과 기술뿐 아니라 서비스, 프로세스, 시스템, 인재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이 돼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또 사업범위를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가겠다는 청사진도 담았다.

LG디스플레이의 비전체계 재정비는 기존 경영목표였던 '글로벌 넘버원 디스플레이 기업'을 8년 만에 변경한 것으로, 이제는 '고객과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목표 아래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판단이 재정비의 배경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경영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내부 혁신을 강조하고, 전 임직원이 실천해야 할 행동방식으로 ▲고객가치 최우선 ▲인사이트 ▲민첩 ▲치밀·철저 ▲열린 협업 등 5가지도 새롭게 선정했다. 다만 기존 LG디스플레이의 비전인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 LG디스플레이가 펼쳐갑니다'는 그대로 유지한다.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비전체계를 바탕으로 ▲대형 OLED 대세화 ▲플라스틱 OLED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가지 핵심 전략 과제를 차질없이 달성한다는 각오다.

대형 OLED는 생산효율성과 시장대응력을 높여 'OLED 대세화'를 굳힌다는 계획이며, 플라스틱 OLED는 핵심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기반을 강화해 턴어라운드를 이끌 예정이다. 또 LCD는 IT용 LCD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높이는 구조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짙지만, 비대면·비접촉 생활문화 확산과 디지털 혁신 가속화는 산업에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인재라는 자산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와 행동방식을 통해 더 강하고 새로운 회사로 도약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LG전자, "제조 분야 디지털 전환 속도낸다"

LG전자가 지난 15일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제조 AI 리더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제조 AI 리더 과정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능통한 제조 분야 전문가를 키우기 위한 과정이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능통한 전문가를 육성해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전날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LG전자 '제조 AI 리더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수료식에는 AI 리더로 선정된 직원 약 20명을 비롯해 LG전자 생산기술원 제조혁신센터장 김병열 전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장 이지형 교수, 인재개발원 이정환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성균관대학교와 협업해 지난해부터 '제조 AI 리더 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4월부터 3개월간 이 과정을 진행했다.

과정 참가자는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진으로부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관련 핵심 이론을 교육받고 현업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해결 과제를 수행했다. 수료 후에는 현업에 복귀해 실무과제를 해결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제조 혁신을 수행하게 된다.

LG전자 생산기술원장 홍순국 사장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 제조 분야의 신속한 디지털 전환은 필수적"이라며 "우수 인재를 지속 육성해 제조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제조 AI 리더 과정'을 포함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장비 지능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4차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제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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