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도입

신한은행이 고객 요청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하고 업무 프로세스의 획기적인 개선이 가능한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미지 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분석하는 데이터 기반 신기술이다.

솔루션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실제 업무 기록의 순서와 빈도를 종합·분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업무 기록을 시각화한 이미지 맵을 통해 업무 흐름, 각 업무별 처리 소요시간, 병목현상 발생 지점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 요청 업무 처리 과정에서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실제 신한은행은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량 상위 18개 영업점의 2개월 간 업무로그 110만건을 분석해 기업대출 보증서 위탁발행, 수출환어음매입관리 업무가 타 업무대비 2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됨을 확인해 해당 업무의 본점 집중화, 전산 개선 등을 통해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본 솔루션을 활용해 대출 신청 및 신규업무, 담보 관련 업무 등 영업점에서 자주 발행하는 업무의 처리 과정을 우선으로 분석하고 업무별 최적 프로세스 제안 및 업무 누락 알림 등을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업무 효율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우리은행, 엘빈즈와 ‘우리아이 행복만들기’ 이벤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5일부터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영유아, 부모 고객을 위한 ‘우리아이 행복만들기’ 이벤트 3가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과 엘빈즈는 지난달 28일 제휴서비스 제공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선 우리은행은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우리아이행복적금’ 등의 상품에 가입시 ‘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한 만 5세이하 고객 3천명을 매월 선착순으로 선정해 엘빈즈몰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년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출산장려사업의 일환으로 만 5세이하의 신규고객에게 1만원의 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2012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아동수당을 우리은행 계좌로 첫 수급하는 부모고객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엘빈즈몰 적립금(최대 50만원)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조건충족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28일에 예정돼 있다.

엘빈즈는 우리아이 행복만들기 이벤트를 자신의 SNS, 블로그 등에 소개하고 엘빈즈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한 선착순 1500명에게 보냉가방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엘빈즈와 함께 아이와 부모고객님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와 가족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