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 개편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고객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해 더 강화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는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신규 기획, 개편됐다.

주요 콘텐츠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이와 함께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특히 ‘하나Go라운드’의 경우 총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한다. 이때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며 이는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 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신한은행, 쏠야구 디지털 응원 문화 이벤트

신한은행은 무관중으로 진행되고 있는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응원 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관중도 우리를 막을 수 없다! 쏠야구 디지털 응원 포토제닉’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이 야구팬들의 응원 분위기를 살리고 코로나19로 인한 무관중 경기에 대한 야구팬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하며 신나게 응원하는 사진을 신한 쏠(SOL)의 쏠야구에 등록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1차 심사를 통해 구단별로 20명, 총 200명을 선정하고 이후 쏠야구 이벤트 페이지에서 팬투표를 통해 30명을 최종 선정한다.

신한은행은 득표수에 따라 최종 선정된 30명 중 대상(1명)에게는 맥북에어와 MLB 바블헤드(류현진)를, 금상(1명)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세트와 MLB 바블헤드(추신수)를, 은상(3명)과 동상(25명)에게는 각각 20만,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쉽게 최종 선정되지 못한 17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분 좋은 디저트 세트를, 투표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투표할 때마다 최대 1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