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글라스가 적용된 LG 디오스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 '모델명: BEF3MT' /사진=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 "인덕션 화구가 대세"...LG 디오스 전기레인지 '인기몰이'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가 차별화된 인덕션 기술의 편리함을 인정받으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올들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구입한 고객 중 약 80%가 인덕션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을 선택했다. 

이들 제품의 판매량 비중은 불과 2년 전인 2018년 약 50%였던 것이 2019년엔 70% 수준까지 증가했고 올해 최근까지 약 80%에 달했다. 이처럼 인덕션 화구가 대세로 자리잡은 것은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인덕션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LG전자는 인덕션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긁힘에 강한' 독일 쇼트社의 '미라듀어 글라스'를 적용한 최고급 전기레인지 라인업에 인덕션 화구가 2개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기도 했다.

LG 디오스 인덕션의 특장점을 보면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의 설계를 최적화해 화력을 집중시키고 ▲단열재를 적용해 열을 차단하며 ▲코일을 보호하는 방식으로 제품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등의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사용해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또 이 제품은 또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만지는 경우를 대비해 작동이 안 되게 하는 '잠금 버튼' ▲조리시간을 설정하는 '타이머' ▲버튼 하나로 모든 화구의 출력을 최저로 낮추는 '일시 낮춤' ▲뜨거워진 상판이 식을 때까지 표시해주는 '잔열 표시' ▲코일의 과열을 방지하는 '출력 제어' 등 최대 14가지의 안전기능을 탑재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밖에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디오스 전기레인지처럼 고객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임직원 나눔 경매로 '맹학교 희망도서관' 설립 지원

LG유플러스 직원이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 나눔 경매 행사 'U+유랑마켓'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맹학교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기증하는 'U+희망도서관' 제 4호 설립 기금 마련을 위해 임직원 나눔 경매 행사 'U+유랑마켓'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매 판매 수익금은 맹학교 도서관에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전국에 재직중인 LG유플러스 임직원이 기부한 애장품을 비롯해 LG유플러스 광고모델들이 착용했던 의상 및 촬영 소품을 사내 게시판을 통해 ‘비대면'으로 5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평소 아끼던 미술품과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와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유아용품 등 다양한 애장품을 기증했다. 이외에도 영화배우 마동석 씨와 영화 '기생충'의 정지소 씨가 출연한  U+5G 광고 속 스마트폰, 디자인가구, 의상 등 소품들도 경매품으로 대거 나왔다.

U+유랑마켓에 유아용 의류를 기증한 LG유플러스 미디어제휴팀 안미화 책임은 "개인적으로 의미있는 우리 아기 옷이 다른 구성원에게 전해져 다시 예쁘게 쓰였으면 하는 바람과, 시각장애학생들이 미래 꿈을 키웠으면 하는 마음에 경매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청주맹학교, 2018년 인천혜광학교, 작년 강원명진학교 등에 LG유플러스 임직원 나눔 경매 수익금으로 'U+희망도서관'이 건립된 바 있다. 올해는 4번째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부산맹학교에 'U+희망도서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