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공장이 들어서는 SK 넥실리스 정읍공장 전경 /사진=SKC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SKC, 'SK 넥실리스' 6공장 증설 투자 조기 결정

SKC의 동박 제조 투자사 SK 넥실리스가 제 6공장 증설 투자를 조기에 결정했다. 이는 지난 3월 제5공장 투자에 이어, SKC의 일원이 된 뒤 벌써 두 번째 투자 결정이다.

SKC에 따르면 SK 넥실리스는 1일 전라북도 정읍시와 전기차 배터리용 음극 핵심소재인 동박 공장을 증설하는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번 투자결정은 빠르게 성장하는 동박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다. 

SK 넥실리스는 1200억원을 투자해 오는 8월 정읍공장에 연산 9000톤 규모의 제6공장을 착공해, 2022년 1분기에 완공하는 것이 목표다. 6공장이 가동하면 SK 넥실리스의 동박 생산능력은 5만2000톤으로 늘어난다.

SK 넥실리스 관계자는 "3월에 이어 3개월 만에 추가 증설 계획을 밝힌 것은 기술력을 가진 SK 넥실리스의 자신감을 보여준다"며 "이후 추가증설 계획도 글로벌 증설을 포함해 빠르게 확정해 글로벌 No.1 동박제조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동박이 쓰이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2025년까지 매년 40% 수준의 성장이 전망된다. 특히 SK 넥실리스가 생산하는 6㎛ 이하 극박 동박 수요는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SK매직, SK텔레콤 'T월드 매장'에 '브랜드 체험존' 오픈

SK매직 브랜드존 'T월드' 불광중앙점 /사진=SK매직

SK매직이 SK텔레콤 'T월드' 매장 내에 브랜드 체험 공간인 '브랜드존'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SK매직 브랜드존'은 천호사거리점, 불광중앙점, 웨스톰돔점 등 3곳으로, SK매직은 오는 6월까지 당산역점과 수원영통점을 포함해 총 5개점이 오픈될 예정이다.

또 SK매직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SK텔레콤 전국 주요 매장을 거점으로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공간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SK매직 브랜드존'은 SK텔레콤의 T월드 매장에 마련된 SK매직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제품 체험과 함께 휴식이 가능한 복합 체험 공간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SK매직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제품 구매와 렌탈 상품 등 상담과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하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고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에서 경험할 수 없는 제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오감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며 "앞으로 SK텔레콤 등 관계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너지를 확보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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