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기업도시 민간합동 산업단지 투자’ 협약식.(사진 왼쪽부터 문인곤 삼원산업개발 전무이사, 조길형 충주시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임정규 교보증권 전무)

[뉴스워치=김웅식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충북 충주기업도시 산업단지 조성을 맡는다.

호반산업(대표이사 김진원), 삼원산업개발, 교보증권과 충주시는 29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기업도시 민관합동 산업단지 투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으로 충주시, 호반산업 등 3개 회사는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에 ‘법현산업단지’와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비즈코어시티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한다. 법현산업단지는 28만8681㎡, 비즈코어시티산업단지는 29만5770㎡ 규모이고, 사업비는 각각 667억원과 481억원이다.

충주시와 3개 회사는 내년 중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설 예정이고, 충주시도 사업비의 20%를 출자할 방침이다. 충주시는 두 산단이 171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770여 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이번 투자 협약식은 두 산단의 조성을 시작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라며 “호반산업은 많은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는 명품 산업단지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개발 완료 단계에 접어든 기업도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추진 중인 충주 드림파크산단, 법현산단, 비즈코어시티산단을 연계 개발해 명실상부한 중부내륙권 성장 거점도시로 도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