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금융워치] 신한은행,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 시행 外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신한은행,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 시행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해당 마일리지를 기부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름다운 마일리지 제도는 임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 내용이나 기부금을 등록할 경우해당 시간과 금액에 비례하는 마일리지를 개인 계정에 적립해주는 신개념 사회가치 창출 모델이다.

직원별 마일리지 계정은 신한은행 사회공헌활동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에서 운영된다.

개인 계정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포인트로 전환해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서 다시 또 기부할 수 있고 ‘아름다운 은행’ 홈페이지에서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제도 아이디어는 지난 2월 열렸던 사회공헌활동 우수직원 간담회에서 제안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진옥동 은행장은 이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봉사활동과 기부를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탄생시켰다.

신한은행은 이 제도를 통해 소액 기부 문화 확산, 사회적 기업 지원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의 선순환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다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시에 기부 독려 문화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Liiv M, 태블릿 이용 고객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오는 21일 스마트기기에서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LTE 요금제는 태블릿, 패드, 워치 등 USIM이 장착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요금제는 스마트 LTE 10GB(데이터 10GB) 월 1만500원, 스마트 LTE 20GB(데이터 20GB) 월 1만3500원, 스마트 LTE 25GB+(데이터 25GB+ 일 2GB, 3Mbps 속도 무제한) 월 3만7400원의 3가지 기본료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 LTE 요금제 가입 고객은 ‘KB스마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또는 KB국민카드 결제 실적이 있거나 기존 리브엠을 이용 중인 고객은 월 2200원 통신비가 추가 할인, 스마트 LTE 10GB는 8300원,스마트 LTE 20GB는 1만1300원, 스마트 LTE 25GB+는 3만5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세컨드 디바이스 사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를 위해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하나카드, 플라스틱 카드 없는 디지털 카드 ‘모두의 쇼핑’ 출시

하나카드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한’이란 슬로건 아래 ‘모두의 쇼핑’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 카드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소비 환경에 맞춰 그동안 하나카드가 준비해온 카드 이용 전과정의 올라운드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해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카드로 출시된다.

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하나카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기본 혜택을 제공하고 반값 ‘부스터 이벤트’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의 기본 혜택으로 지난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금액의 10% 적립(월 1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가구(이케아) 이용금액의 5%적립(월 1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프리미엄 아울렛인 롯데–신세계–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이용금액 5% 적립(월 1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반값 부스터 이벤트를 7월까지 동시에 진행하며 이후에도 다양한 부스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 개발 담당자인 하나카드 임동우 주임은 “모두의 쇼핑 카드는 하나카드의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 첫 상품으로 모바일로 편리하게 발급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상품”이라며 “디지털 상품에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역대급 혜택으로 승부할 상품”이라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