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주경 기자] 코로나 19여파에도 현대건설을 포함한 GS건설과 롯데건설 등 대형건설사를 중심으로 대규모 단지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현대건설은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3차를 다음달 분양한다. GS건설은 서울 동작구 흑석뉴타운 흑석3구역에 흑석리버파크자이 사이버 견본주택 8일 개관해 본격 분양에 나선다. 

롯데건설은 의정부시 가능1구역을 재개발하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가 1순위로 청약을 마감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6월 분양

현대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총 1100가구 규모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교통 호재 요인이 풍부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을 연장해 2020년 12월 개통을 앞둔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들어서며, 제2차 인천도시철도 구축계획에 포함된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현재 연구용역 진행),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가 계획돼 있다. 

아울러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수도권전철인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연장을 계획하고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 송도IC·옥련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는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도보권에 있으며, 반경1km 내 총 6곳 초·중·고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을 포함해 이랜드몰, 롯데몰, 송도 세브란스병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근린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점도 두드러진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드GC 등도 인접해 있으며,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인접해 있는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특화설계를 적용해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도입했으며, 대부분 세대를 남측향(남동·남서)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거리도 넓다.

전용면적 84㎡(일부타입)는 드레스룸·알파룸·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전용면적 99㎡(일부타입)는 주방을 개방해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구조로 설계했으며,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O2 어린이집·O2 골든 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세대주와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이 지났거나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마련된다.

서울 동작구 흑석3구역 ‘흑석리버파크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 GS건설, ‘흑석리버파크자이’ 사이버 견본주택 8일 개관

GS건설이 서울 동작구 흑석뉴타운에 자이(Xi)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 흑석3구역에 공급하는 '흑석리버파크자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해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39~120㎡ 총 1772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전용 59~120㎡ 357가구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흑석3구역은 흑석뉴타운 중에도 교육 환경이 우수한 학군이다.

단지 인근에는 은로초를 포함해 사립초인 중대부초가 인접해 있으며, 중대부중도 가깝다. 고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으며, 중앙대·숭실대도 도보권에 있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흑석역과 7호선 숭실대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현충로와 올림픽대로 등 도로망을 이용해 반포와 여의도 등 서울 시내와 외곽 진출이 수월하다. 이 밖에 중앙대학교 병원을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 등 편의 시설이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 등을 적용한다. 

일부 가구는 개방형 발코니를 제공하며, 층간 소음 저감을 위해 효과적인 층간 차음제를 사용할 계획이다. 관리지 절감을 위해 시스템 창호 등 단열에 신경썼다.

엘리시안가든을 비롯해 자이펀그라운드, 갤러리가든 등을 조성해 조경 시설이 다양하며, 이 단지에는 수영장이 있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공부방, 어린이집 등도 계획돼 있다.

청약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해당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22일 2순위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정당 계약은 6월8~10일이다.

이상국 GS건설 흑석리버파크자이 분양소장은 “흑석3구역은 흑석뉴타운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데다 높은 미래 가치를 갖춘 흑석3구역 입지에 선호도 높은 자이 브랜드가 더해져 흑석뉴타운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의정부 가능1구역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사진=롯데건설

◆ 롯데건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1순위 청약경쟁률 평균 21.7대 1

롯데건설이 의정부시 가능1구역을 재개발하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가 대부분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해당 단지는 의정부시 가능동 581-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총 466세대 규모다. 의정부는 비규제지역이라 분양권 당첨 후 6개월이면 전매가 가능하다.

전용면적 39㎡ 타입은 45세대 모집에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이 25건(기타지역은 111건)만 들어와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8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7일 실시한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206세대 모집에 총 4477건이 접수돼 평균 2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총 1577건이 접수돼 평균 7.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11세대 모집에 256건이 몰려 23.3대 1로 1순위 최고 경쟁률을 보였으며, 앞서 4일 진행한 사전 무순위 청약에는 1만 733건이 접수됐다.

당첨자는 오는 14일 발표되며 5월 25일~6월 7일 정당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88-10에 마련됐다. 당첨자 1회·계약자 1회에 한해 방문·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