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티저 사이트 오픈 /이미지제공=넷마블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28일 넷마블에 따르면 '스톤에이지 월드'는 PC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아기자기한 3D 그래픽으로 석기 시대 생활이나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살려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했다. 

이밖에 필드 기반 동시 접속 환경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 및 협력으로 진행되는 전투와 미션 등 차별화 요소도 눈여겨볼만 하다.

원작에서 최종 보스로 등장한 골로스' 이미지를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톤에이지 월드'에 대한 정보와 영상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인 '스톤에이지'를 활용해 국내 최초의 턴제 MMORPG로 구현해낸 작품으로 이번 티저 사이트를 시작으로, 출시 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톤TV에서는 사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콘텐츠로 '스톤에이지 월드'의 준비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 업데이트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주)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서버 '타이틀 홀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29일 엔씨에 따르면 이용자는 '타이틀 홀더' 서버에서 프로야구 H2를 즐기고 '타이틀 홀더 서버 스타트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를 열면 특수카드 팩과 프리미엄 코치 팩(A등급), 게임 내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또한 '타이틀 홀더' 서버 이용자는 오는 6월 2일까지 매일 '타이틀 홀더 데일리 럭키 박스'를 접속 보상으로 받는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다양한 특수능력 팩, 게임 내 재화(PT, TP, 훈련리셋권), 특수카드 팩, 승급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타이틀 홀더 서버 전용 미니게임(매니지먼트·챌린지) 버프(강화효과)와 2020 시즌 기념 신규 이용자 혜택 등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NC 이민호, 키움 조상우, 삼성 장필준 등 새로운 ‘마스터’ 등급 투수 10명을 추가했다. 마스터 선수 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버프를 받으며, 이용자는 마스터 선수를 선발에 1명, 불펜에 1명 등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쿠툼'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쿠툼' 업데이트 /이미지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 업데이트를 28일 적용했다고 이날 밝혔다.

사막의 지배자 '고대 쿠툼'은 대사막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다. 매주 토요일 대사막 내 쿠툼의 무덤에서 등장하며, 처치 시 칭호와 고대 문명의 유물, 고대 문명 유물의 단서 등을 받을 수 있다. '고대 쿠툼'을 만나기 위해서는 '사막 개방' 의뢰를 완료하고 '네세르의 가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또한 '샤카투 특별 상점'과 '검은 기운 경험치'를 개편했다.

상점은 고대 금주화 비용과 행운의 배열 종류 등을 변경했다. 흑정령에게 장비와 장신구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황금 연휴를 기념한 핫타임과 푸시 보상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5월 1주차 점검 전까지 '핫타임 100%(3시간)' 아이템을 매일 두 차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