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CI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SK하이닉스, 1Q 영업익 8003억원...코로나19에도 실적 '선방'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에 매출액 7조1989억원, 영업이익 8003억원, 순이익 649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4%, 239% 증가했다.

23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이번 1분기 실적이 서버용 제품 판매 증가와 수율 향상, 원가 절감에 힘입은 바 있고, 중·장기적으로 비대면 IT 수요 증가로 서버용 메모리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향후 글로벌 메모리 시장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분석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코로나 19의 영향과 그에 따른 다양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요 변동에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SK하이닉스 차진석 담당(CFO)은 "코로나19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향후 5G와 서버 중심의 성장 모멘텀이 왔을 때 적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인프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 등 17개 제품...극초미세먼지 99.99% 이상 제거 확인

SK매직 공기청정기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의 모션과 코어, AI 공기청정기 등 출시 제품 17개 모델에 대한 성능을 시험한 결과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SK매직에 따르면 현재 판매 중인 공기청정기 17개 모델의 분진 감소 성능 실험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한 결과, 생활악취와 유해가스는 물론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시험결과로 SK매직 공기청정기의 앞선 오염제거 성능이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앞선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매장운영 솔루션 '사장님 안심경영팩' 1년간 무료 제공

코로나 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매장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 1년간 무료 제공 /사진제공=SKT

SK텔레콤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매장 운영 솔루션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무료 제공되는 솔루션은 SK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인 '행복스토어 온라인 페이지'에서 내달 말까지 신청하면 1년 동안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중인 이통사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았다. ▲카드매출 조회 ▲매장위치 홍보 ▲알바 구인 ▲알바 관리 서비스 등이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소상공인들도 ICT를 활용하면 편리하고 체계적인 매장관리와 경영효율화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통한 소상공인 ICT 접근성 개선을 통해 포용적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와 ADT 캡스, 11번가, SK플래닛, SK엠앤서비스 등도 소상공인들이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치를 돕는 공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