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우리은행, 알바천국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알바천국’을 운영중인 ㈜미디어윌네트웍스와 소상공인 사장님과 구직자를 위한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 상무와 공선욱 미디어월네트웍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대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월 300만명 이상의 소상공인과 구직자가 이용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미디어윌네트웍스와 양사의 앱(App)등 비대면채널을 활용해 구인·구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자 구인난과 청년 구직난 해결에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고용통계, 금융동향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 사업자와 청년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고 양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이 국민을 응원합니다! 매주 힘이나는 역대급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 리브(Liiv), 리브똑똑에서 사전 예약 후 당첨된 고객이 비대면으로 상품을 가입하면 포인트리 캐시백을 지급하는 행사이다.

매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당첨 확률이 2배로 높아진다.

1주차는 ‘계좌개설 축하금 연 5% 금액 캐시백’으로 시작한다.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20일부터 30일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를 최초로 개설하면 월평균잔액 최고 1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5% 상당의 포인트리로 돌려받는 캐시백 혜택을 4회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대상 고객 전원에게 ‘KB국민프리미엄 적금’ 의 연 0.6%p~1.0%p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2주차에는 ‘적금 이자 3배’ 이벤트를 이어간다. 20일부터 26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3만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27일부터 5월 3일까지 ‘KB리브와함께 매일매일적금’ 상품 가입을 하면 만기 해지 시 포인트리 캐시백을 추가 지급한다. 적금이자와 포인트 캐시백을 더하면 최대 연 5.4%의 혜택이 제공된다.

3주차에는 'Liiv M(LTE무제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당첨 고객이 5월 24일까지 ‘Liiv M’을 개통하면 1년간 통신료가 전액 면제된다.

4주차 이벤트는 ‘보너스 룰렛’이다. 3주간의 릴레이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KB스타뱅킹 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노트10, 파리바게뜨 5천원권 등 총 3만개의 경품을 제공한다.

◇ NH투자증권,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등급 AA+(안정적) 평가 받아

NH투자증권은 국내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에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무보증사채 및 파생결합사채의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평가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국내 주요 증권사 6곳의 신용등급 하향을 검토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나온 정기 평가여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NH투자증권은 기존에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등 국내신용평가사에서 국내 증권사 중 최고 수준인 신용등급 ‘AA+(안정적)’을 받고 있었다.

한국기업평가로부터 기존 신용등급을 유지 받으면서 NH투자증권은 향후 조달금리 책정이 유리해 자금 조달이 더욱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기업평가는 보수적인 헤지운용 성향과 풍부한 유동성 버퍼를 바탕으로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해 기존 신용등급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 임계현 경영전략본부장은 “이번 신용등급 평가는 초대형IB에 대한 유동성 우려 속에서 나온 의미 있는 평가”라며 “경영관리 및 리스크 관리를 더욱 철저히 모니터링하면서 건전 경영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