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서비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삼성전자,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도입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챗봇을 통해 정보 검색, 단순 문의를 스스로 해결함에 따라 상담사는 꼭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업무 효율도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

챗봇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입력하면 챗봇은 학습된 공기청정기 상담 유형을 바탕으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필터 모델 확인 방법, 구매 안내 등 필터와 연관된 답변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 LG전자, 온라인강의·재택근무族 위한 다양한 구매 혜택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온라인강의, 재택근무 등으로 PC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LG 노트북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LG 노트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강이나 재택근무에 유용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고객은 구매 제품에 따라 오피스 프로그램, 유료글꼴, 사진편집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오피스 밸류팩’,무선 마우스, 헤드셋, 노트북 파우치 등을 함께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졸업과 입학 시즌인 연말부터 이듬해 3월까지 진행하던 노트북 구매 혜택 제공 행사를 올해는 4월 말까지 연장했다.

특히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고사양 노트북 외에도 실속형 제품인 LG 울트라 PC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LG전자 베스트샵을 포함한 LG전자 가전매장, LG전자 공식 온라인 판매점 등에서 행사 제품을 구매한 후 LG전자 홈페이지에서 구매 제품의 시리얼넘버를 입력하고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손대기 상무는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LG 그램을 앞세워 대화면∙초경량 노트북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