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상제품 (좌로부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올인원 복합오븐 레인지,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사진제공=SK매직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선정

SK매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및 복합오븐, 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이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에서 SK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는 18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전기오븐도 광파, 직화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뿐 아니라 삼성전자, LG전자, 쿠쿠 등 다수의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의 쾌거를 이룬 식기세척기와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등을 비롯해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사랑의열매와 '블록체인 기반 공동사업 협약' 체결

SK주식회사 C&C CI이미지

SK(주) C&C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협력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생활 속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 제고 및 신뢰성 확보 등을 위해서다.

31일 SK(주) C&C에 따르면 이날 서울 중구 세종대로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 사랑의열매 김연순 사무총장, 박흥철 나눔사업본부장, SK(주) C&C 안석호 행복추진센터장, 김영대 Digital Tech.센터장, 최철 플랫폼2그룹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SK(주) C&C가 제공하게 될 블록체인 '체인제트(ChainZ)' 기반의 기부 플랫폼인 '따뜻하게 체인지'는 ▲통합 기부 플랫폼 ▲SVD(Social Value Donation)코인 기반 기부금 추적 모델 ▲블록체인 기록 자료 증빙 모델 등을 구현할 수 있는데, 기부 코인을 통한 소액 기부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이 플랫폼은 기부자 의사에 따라 기부금 사용처가 결정된다는 점과 기부 플랫폼 참여자가 직접 기부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SK(주) C&C 김영대 Digital Tech.센터장은 "체인지는 기부·배분·집행 등 각 단계별로 기부 과정이 모두 블록체인에 실시간으로 기록되고 관리된다"며 "자신이 낸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 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부로 인한 행복감도 배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순 사랑의열매 사무총장은 "체인지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 속에서 작은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부자와 나눔이 필요한 이웃 모두의 행복을 키우는 투명한 기부문화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SK(주) C&C와 사랑의열매는 향후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돕는 후원·기부·투자 등 다양한 방식의 크라우드 펀딩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