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금융워치] KB국민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프로그램 협약대출 출시 外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KB국민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프로그램 협약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대출은 신용대출이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이하 KB국민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 이상)인 소상공인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적용금리는 연1.5%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특히 이번 대출은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실천과 영업점 대기시간 축소,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 신한카드, 3일간 신한데이 행사...송금수수료 캐시백 이벤트

매월 1~3일까지 3일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Day(이하 신한데이)’의 4월 이벤트가 열린다. 

신한카드는 3월에 이어 두번째 신한데이 행사를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신한카드의 챗봇인 FANi(이하 파니)를 통한 마이신한포인트 증정 행사가 눈에 띈다.
챗봇에서 '신한데이 응모'라고 입력만 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2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My송금(이하 마이송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송금수수료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마이송금은 카드결제를 통해 돈을 보낼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은행 계좌 잔액이 없어도 송금이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석하지 못하는 경조금을 손쉽게 보내고 송금수수료(신용카드 1%, 체크카드 0.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올댓쇼핑’에서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을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초특가 할인판매하고 응모 고객 모두에게 올댓쇼핑 Best 상품 10%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신한데이 기간 신한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카드납부가 가능한 인터넷 암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정기보험,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뿐 아니라 월보험료에 따라 최대 2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위메프, 11번가, 옥션, 홈플러스, 던킨도너츠 등 여러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혜택이 준비돼 있다.

◇ 하나캐피탈, 오토 플랫폼 ‘몰던카’ 다이렉트 오토론 출시

하나캐피탈은 자동차 전문 오토 플랫폼 ‘몰던카’와 제휴를 통해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중고차 전용 다이렉트 오토론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다이렉트 오토론은 지난 2월 26일 하나캐피탈과 호남지역 최대 오토 플랫폼인 ‘몰던카’의 제휴를 통해 출시된 금융 상품으로 ‘몰던카’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저금리 혜택과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몰던카’ 플랫폼 이용자는 원하는 중고 차량을 선정하고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차량과 본인 정보를 입력하면 최저 금리 년 4.9%부터 다이렉트 오토론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한도 조회 및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은 다이렉트 오토론 이용 손님에게 제공되는 혜택과 편의성을 증대해 디지털 경험을 충족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자체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타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과 제휴를 확장하면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