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경제·산업
[산업워치] 삼성전자, ‘QLED’ TV 유럽서 잇단 호평 外
사진=삼성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삼성전자 QLED TV, 유럽서 잇단 호평

삼성전자의 2020년형 ‘QLED 8K’ TV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IT 전문매체 T3는 뛰어난 화질 업스케일링 기술, 최고의 HDR 영상 재생과 명암비, 환상적인 디자인을 역대 최고의 TV라고 치켜 세웠다.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브스 역시 “Q950TS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경이로운 화질”이라며 극찬했다.

포브스는 특히 디즈니+·애플TV·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등 주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앱이 잘 갖춰져 있는 스마트 플랫폼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선명도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질을 보여주는 ‘퀀텀 프로세서 8K’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인피니티 스크린’ 디자인 등을 높이 평가했다.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Q950TS는 현존하는 8K TV 중 최고”라고 극찬하며 인피니티 디자인과 업스케일링 기술을 호평하고 5점 만점을 부여했다.

또 다른 IT 전문 매체 와이어드는 “콘텐츠를 감상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반드시 Q950TS로 해보길 권장한다”며 “콘텐츠 원작자가 의도한 대로 표현하는 완벽한 TV”라고 평가했다.

영국 AV 전문가그룹 ‘AV 포럼’은 “Q950TS는 TV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첨단 기술들을 적용한 현존하는 최고의 TV”라며 평가 최고 등급인 ‘Best In Class’ 등급을 부여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QLED 8K 신제품이 미국뿐 아니라 유럽의 권위 있는 전문 매체들로부터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QLED 8K’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별행사 진행

사진=LG전자

LG전자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별행사’를 진행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시기를 대비해 LG베스트샵을 비롯한 전국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시백과 사은품 등 실속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공간을 감안해 알맞은 ‘우리집 맞춤 패키지 모델’들을 추천하고 있다.

예를 들어 32평형(105제곱미터) 이상인 공간에서 생활하는 4인 가구 고객들을 위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시리즈 가운데 2단 모델과 1단 모델,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일반 모델, 퓨리케어 미니 모델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이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61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받는다.

사은품 혜택도 있다. 퓨리케어 360° 시리즈 가운데 클린부스터가 탑재된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무빙휠을 받는다.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 순환을 돕는다. 또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받는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내놓은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모델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펫 모델은 기존 퓨리케어 360° 대비 탈취는 물론 털·먼지 제거 성능이 강화됐다.

이 제품은 토탈케어펫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이 더 강력해졌고 자체 시험 결과에서 펫 모드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기존자사 모델 대비 약 35% 더 제거했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는 필터에 달라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B2B마케팅담당 임정수 담당은 “퓨리케어 패키지를 앞세워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