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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워치] 신한은행, 코로나19 ‘해외 신속 지원팀’ 운영...“기업 애로사항 지원” 外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신한은행, 코로나19 ‘해외 신속 지원팀’ 운영...“기업 애로사항 지원”

신한은행이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으로 국가간 이동 제약이 현실화 됨에 따라 해외로 진출한 국내 기업을 위한 ‘해외 신속 지원팀’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신속 지원팀은 신한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20개국의 해외 주재원 중심으로 구성되며 본점 글로벌사업본부와 함께 해외 진출 국내 기업의 금융 애로사항은 물론 교민의 불편사항까지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팀은 자금결제 지연과 같은 금융문제 발생시 해결방안 상담 및 안내, 현지 출장 불가로 업무 제한시 신한은행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지원, 기업과 교민을 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해외로 진출한 국내 기업의 어려움을 보고 신한은행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했다”며 “어려울 때 일수록 서로 힘을 모으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지원 위한 전담기구 신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심사 신속지원반 및 현장지원반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사 신속지원반은 서울 본점과 부천, 남동공단(경인), 판교, 수원(경기), 대전(대전·충청), 대구(대구·경북), 부산(부산·경남), 광주(호남) 등 총 9곳에 신설 운영된다.

지원반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이 대출을 신청하면 전담심사역을 배정해 최우선적으로 심사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현장지원반은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내에 설치된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 상담직원 등의 고충 및 애로사항 등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제도 및 시스템을 개선해 원활하게 금융지원이 실행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상품이 나오고 있으나 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은 비대면 정책자금 플랫폼인 ‘KB bridge’를 이용하면 손쉽게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현장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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