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유통워치] 편의점업계, 화이트데이 마케팅 '분주'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이색 상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GS25의 화이트데이 이색 세트 상품 모음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편의점업계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데이 마케팅’에 나서며 분주한 모습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됐지만 기념일을 챙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기획 상품과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의 GS25는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유튜버, 팬슈머(팬+컨슈머)를 활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GS25는 인기 있는 인물인 ‘박토벤’을 비롯해 캐릭터 ‘펭수’, ‘총몇명’ 등과 협업한 제품을 내놨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등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와 갤럭시캔디, 삼겹살모양젤리 등의 이색 상품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특별한 날 초콜릿, 캔디를 선물하며 부가적인 재미를 함께 선물하려는 소비 심리가 증가함에 따라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파악해 다양한 SNS 인기 캐릭터 제휴 상품을 포함한 팬슈머 관련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도 재미에 초점을 맞춘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츄파춥스를 구매할 경우 뉴트로 콘셉트의 황도, 백도 패키지를 함께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다양한 사탕을 담아 선물 포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오다 주웠어’라는 재밌는 문구를 담은 ‘흑심 가득’ 제품도 출시한다. 해당 제품에는 스카치캔디, 초코쿠키 등 인기 간식거리를 담아 준비했으며 자연 분해되는 비닐봉지를 포장지로 활용해 친환경적인 요소도 겸비했다.

또, 유튜버들의 ASMR 콘텐츠로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락캔디’, 초통령으로 불리는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와 협업한 ‘도티마시멜로 선물세트’, 유튜브 먹방템 지구젤리 ‘화이트트롤리젤리’, ‘하리보기획팩’, ‘멜팅큐브’ 등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일레븐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실속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이번 화이트데이를 준비했다”며 “세븐일레븐과 함께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동료 등 주위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화이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이마트24)

같은날 이마트24는 프리미엄을 테마로 ‘와인’과 ‘쥬얼리’를 앞세워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화이트데이를 맞아 와인큐레이션 전문 업체 와인포인트와 협업한 유명 프리미엄 와인 6종과 쥬얼리 브랜드 케이트앤켈리 선물세트 7종을 준비했다.

유명 프리미엄 와인 6종은 ▲레 볼테 델 오르넬라이아 2017 ▲레 디페세 2017 ▲더프리즈너 와인컴퍼니 블라인드 폴드2017 ▲몬테펠로소, 에네오 ▲레일빈야드 블루프린트 까베르네 소비뇽 2016 ▲파루소, 바롤로 부시아 2008으로 구성됐다.

케이트앤켈리 선물세트 7종은 귀걸이, 헤어핀 등 세트로 20~40대 여성을 위한 ▲사랑스럽고 러블리한 스타일 ▲여성스럽고 청순한 스타일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마련됐다.

총 372병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를 진행하며 모바일 앱에서 와인 구매 시 원하는 점포를 지정해 와인을 수령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연인을 위한 특별한 화이트데이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와인과 쥬얼리를 테마로 정했다”며 “지인들에게 부담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초콜릿. 쿠키를 270여종을 대상으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