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성공 발전 위해 입당 선택했다”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9일 오후 3시께 목포 샹그리아 호텔 1층에서 열린민주당 입당 기자 간담회 열어 입장을 발표했다/사진=장기영 기자

[뉴스워치=장기영 기자]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비례대표 중심 정당인 열린민주당에 중앙당 최고위원직을 맡게 됐다.

박 전 시장은 9일 오후 목포 샹그리아 호텔 1층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열린민주당에 입당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날 박 전 시장은 “열린민주당에 입당해 더욱 새로운 각오로 목포발전을 위한 저에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기로 했다”며 “지난 8일 열린민주당 중앙당이 공식 출범했고, 저는 최고위원직을 맡아 당 출범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선택은 작금의 급변하는 정치 환경에서, 목포발전이란 시대적요청에 힘을 보태기 위한 무거운 결심이었음을 밝힌다”며 “열린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도와 성공적인 개혁을 완수 할 수 있도록 돕고,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시대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정당이고, 향후 민주화 성지 목포정신과 합치되는 개혁적 민주주의 정당이라는 판단에서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목포와 호남의 민의를 정치권에 보다 더 많이 반영할 수 있는 기회라 판단했다”며 “제가 전에 소속됐던 민주평화당이 정치적 변화를 겪었다. 목포 발전을 위하고, 목포시민의 민의를 전달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열수 있다고 판단해 열린민주당 출범에 함께 했다”고 덧붙였다.

박 전 시장은 “열린민주당 입당 제안을 받고 한편으로 ‘목포를 뒤로하고 정치적 목적으로 중앙정치 무대를 선택한 것’이란 오해를 살까 마음 조렸다”며 “그러나 더 큰 민주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따르고, 목포시민의 힘으로 탄생시킨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란 과업 달성을 위해 미력한 힘이나마 보태기로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노무현 대통령직 인수위 전문위원으로 참여했던 사람으로써, 진보 개혁의 동력이 약해지는 현실에 가슴 아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