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 투시도. 사진=쌍용건설

[뉴스워치=김주경 기자] 9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3월 둘째 주에는 전국 6개 단지 총 3464가구(일반분양 2천385가구)가 분양을 진행한다.

◆ 쌍용건설, 서울 잠실 ‘쌍용 더 플래티넘 잠실’ 3월 분양

쌍용건설은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쌍용더플래티넘잠실' 오피스텔도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로 전용면적 23~27㎡, 총 192실로 구성되며, 함께 들어서는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총 74실 규모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9호선 환승이 가능한 종합운동장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2개 노선(2, 8호선)과 버스 환승이 편리한 잠실역 광역환승센터가 인근에 있어 초역세권으로 불린다. 

수원 권선구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 쌍용건설, 경기도 수원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

쌍용건설은 경기도 수원 권선구 오목천동 482-2 일대에 조성되는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19 확산을 막고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은 입지여건과 단지 배치, 청약 일정을 포함해 실제 오프라인 견본주택에 있는 유닛(59A, 84B) 타입, 마감재, 모형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 단지는 약 3만5606㎡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2층 10개 동 930가구로 지어진다. 이 중 71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3가구 △59㎡ A 210가구 △59㎡ B 143가구 △74㎡ 130가구 △84㎡ A 101가구 △84㎡ B 126가구 등이다.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은 개통 예정인 수인선(수원~인천) 오목천역에 근접해있다. 수원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이 착공될 예정이며, 천천 IC가 인접해 수원~광명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등 서울·수도권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이 아파트의 모든 동은 5.5m 높이 필로티로 설계됐다.

가구 내부에는 미세먼지를 감지해 환기 장치가 자동으로 가동·필터링이 되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과 가구 화장실 배수 소음을 줄여주는 층상 배관공법이 적용된다.

다목적 체육관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북카페, 탁구장, 당구장, 실내 키즈놀이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만들어진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인근에 미니신도시급 규모의 효행 지구 계획과 8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이 들어서는 등 개발 호재가 풍부해 실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말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3-1번지에 마련된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견본주택은 당첨자에 대해서만 출입을 허용할 계획이다.

충남 천안 ‘성성 레이크시티 두산위브’ 조감도. 사진=두산중공업

◆ 두산건설, 충남 천안 ‘성성 레이크시티 두산위브’ 3월 분양

두산건설은 이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4지구 도시개발구역에 ‘성성 레이크시티 두산위브’를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59~74㎡, 총 1,468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비규제지역인 관계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거주지 제한도 모집공고일 이전에만 거주하면 된다.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바로 가능하다.

단지에서 이마트(천안서북점)를 도보권에 있는 데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마트(성성점), 코스트코(천안점)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천안IC가 가까운 데다 삼성대로, 번영로 등도 인접해 주변 산업단지 및 천안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1.5㎞ 이내에 위치한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통해 5정거장 거리의 KTX천안아산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천안성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지구단위계획상 유치원 2개소,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가 들어설 예정이며, 반경 1㎞ 이내 성성중학교·오성중학교·두정중학교·두정고등학교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속초디오션자이 이미지 컷. 사진=GS건설

◆ GS건설, 강원 속초 ‘속초디오션자이’ 3월 분양

GS건설은 3월 중으로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361-1 일대에 ‘속초디오션자이’를 분양을 앞두고 있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이 조성된다.

GS건설에 따르면 속초지역에서 가장 높은 최고층 아파트인 속초디오션자이는 바다 조망이 탁월한 데다 24층 높이에 커뮤니티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이 들어선다.

아울러 이 단지가 들어서는 속초시 동명동은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이 인접한 데다 중앙로, 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용이하다.

속초시청과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KBS속초 방송문화센터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깝고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도 인근에 있어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의 각종 교육시설이 단지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조망과 개방감을 위해 유리난간 시스템 이중창으로 설계되며, GS건설이 자이S&D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SysClein)’이 각 세대와 커뮤니티 시설에 적용된다.

현재 속초썬라이즈호텔 2층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1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DK도시개발

◆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월 분양…입주민 대상 식사 서비스 제공

DK도시개발과 DK아시아는 4월 인천 서구 백석동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1·2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40층이며 1단지는 2379가구, 2단지는 2426가구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삼시세끼 서비스를 선보인다.

앞서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지난 2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효종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이사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 안에 식음시설을 조성하고 다양한 특화 아이템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여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먼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자체 보유해 서비스 중인 외식 브랜드 ‘찬장’, ‘명가의 뜰’ 등을 입점해 한정식으로 구성된 계절 메뉴를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는 현재 유명백화점 및 쇼핑몰에 입점한 브랜드로 아파트 단지 내에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입주민 외에도 스파,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고객과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제공된다. 또한 티카페, 유명 프렌차이즈 또는 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운영하는 ‘자연은 맛있다’ 등도 입점이 계획되어 있다.

입주민 전용 식사 서비스 장소인 웰니스도 들어선다. 웰니스에서는 ‘자연을 담은 식탁’을 콘셉트로 하루 세끼 건강하고 정겨운 집밥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식으로 세미뷔페형식의 브런치나 즉석에서 조리된 미국식 아침 식사가 제공되며, 중식과 석식으로는 맞벌이 가정과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가정식 위주의 한식을 선보인다.

웰니스에 따르면 주말 시간대 예약을 통해 입주민들이 50인 미만 소규모 뷔페 행사부터 최대 100인 규모의 한정식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또한, 국내 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인 조경과 놀이시설도 들어선다. 조경 규모는 전체 면적의 약 39% 규모이며,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공사를 맡는다.

아울러 단지 내 꽃·나무를 심어 단지 전체를 뒤덮는 ‘밀리언 파크’를 조성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놀이시설과 트랙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 대규모 사우나 시설 등도 단지 안에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