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삼성, 라이프스타일TV로 유럽서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삼성전자가 터키 이스탄불에서 세계적 명성의 다큐멘터리 잡지인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 ‘포토아크' 사진전을 진행한다.

포토아크는 ‘멸종 위기 동물을 보호하자’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해 온 행사로 미국 출신 사진작가 조엘 사토리(Joel Sartore)가 10여년간 촬영한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스탄불 사진전은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삼성전자의 대표적 라이프스타일 TV인 ‘더 프레임’, ‘더 세리프’를 통해 다양한 멸종 위기 동물들의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액자처럼 보여 주는 신개념 TV이며 더 세리프는 공간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TV다.

삼성전자 터키 법인장 김대현 전무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통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활동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연계해 인류의 가치를 공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LG전자, ‘인공지능 DD세탁기’ 트롬 씽큐 국내 출시

사진=LG전자

LG전자가 알아서 세탁방법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DD세탁기 ‘LG 트롬 세탁기 씽큐’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인공지능 DD세탁기는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선택한다.

예를 들어 섬세한 의류 재질인 경우에는 옷감을 보호하기 위한 모션인 흔들기와 주무르기를 선택해 세탁한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인터텍이 시험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LG 트롬 세탁기 대비 10% 이상 옷감 손상을 줄였다.

고객들은 와이파이를 이용해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에 신제품을 연결하면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내·외부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바꿨다. 전면 도어 소재는 일체형 강화유리로 변경했는데 기존 플라스틱 재질보다 흠집에 강하고 청소 등 관리도 쉽다. 강화유리 색상은 은은한 검은색 빛을 띠는 블랙틴트 컬러를 채택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앞서 지난 5일 출시한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도 강화유리 소재의 도어 디자인을 채택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잘 어울린다.

LG전자는 신제품에 편의 기능들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LG 씽큐 앱을 사용해 드럼세탁기의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