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이우탁 기자] ◇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럽 ‘EMA’ 허가 신청 완료

셀트리온은 지난 6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CT-P17’의 유럽의약품청(EMA)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CT-P17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191억6900만달러를 기록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 관절염, 궤양성대장염, 건선 등 휴미라에 승인된 모든 적응증을 바탕으로 임상데이터를 제출했으며 통상 1년 정도 소요되는 EMA의 허가 절차가 완료되면 유럽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CT-P17은 환자 편의성을 위해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여 기존에 출시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제품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자가 주사 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연산염을 제거한 제형으로 개발됐다.

셀트리온은 CT-P17이 출시되면 자가면역질환치료제 시장에서 이미 59%(지난해 3분기)의 점유율로 오리지널의약품을 뛰어넘은 ‘램시마IV’와 최근 독일과 영국에서 출시한‘ 램시마SC’와 함께 글로벌 자가면역질환치료제 시장에서 막강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된다.

한편 셀트리온은 CT-P17을 비롯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등 후속 제품들의 임상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허가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약품, 헬씨올리고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현대약품의 헬씨올리고가 오는 15일까지 현대약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헬씨올리고 #리그램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 하려면 현대약품 헬씨올리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하고 댓글로 '리그램 완료'라고 작성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헬씨올리고 100㎖ 한 박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7일 미에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