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카카오페이증권 판매 첫 펀드‘미래에셋합리적인 AI글로벌 모멘텀 펀드’ 출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인 ‘미래에셋합리적인AI글로벌모멘텀펀드’를 출시하고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합리적인 AI글로벌 모멘텀펀드는 모멘텀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멀티에셋 ETF를 편입하는 상품이다.

인공지능이 매일 시장데이터를 수집해 시장 국면별로 상승추세의 자산을 매수하고 하락추세의 자산을 매도하는 최적의 모멘텀 전략을 수립해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조절하게 된다.

펀드는 주식, 채권, 원자재 및 부동산 등의 자산에 투자하는 국내외 ETF를 중심으로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한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모멘텀 분석과 리스크를 고려해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외화자산에 대해 환헤지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임명재 부문장은 “펀드는 미래에셋 운용 노하우와 인공지능 기술이 합쳐져 새로운 투자솔루션을 제시한 상품”이라며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를 경험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