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생중계 통해 ‘비대면’ 론칭행사 진행...고객 호응

27일 KT가 갤럭시S20 5G 출시를 기념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행사를 열었다. 사진=KT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KT가 27일부터 갤럭시 S20 사전개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S20은 이날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KT가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P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저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론칭 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도 행사 시작에 앞서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갤럭시 S20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무거운 분위기 속에 잠시 쉬어 갈수 있는 방송으로 진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론칭 행사는 기존 방식과는 달랐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해 4000여 명의 시청자가 동시접속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한편 이번 방송은 갤럭시 S20 출시를 맞아 ‘레드(Red)’ 컨셉으로 리뉴얼 된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일상이상’에서 진행됐다. 일상이상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특별함’을 주제로 운영하는 5G 체험공간이다. 지난 12월 오픈 후 밀레니얼 세대에게 SNS 사진을 찍기 위한 명소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에 맞춰 영상·음악·VR 콘텐츠 혜택를 더한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출시에 이어 게임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12월 선보인 ‘5G 스트리밍 게임’의 UI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플리케이션 내 게임설명 메뉴를 추가 제공하며 장르별로 최적화된 조이스틱을 이용해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