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가들 국내보다 미국, 중국 우량주에 관심

사진=NH투자증권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NH투자증권이 지난 달 출시한 NH IM(임)글로벌우량주 랩이 출시 한달 만에 1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모으면서 강남 자산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 시장 상황에서 랩상품이 한달 만에 100억원 이상 판매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외화 주식 결제 처리 금액은 지난 2016년 123억달러에서 지난해 409.8억달러로 세 배 이상 급증했다.

박스피(박스권에 갇힌 코스피를 빗댄 말)에 지친 투자자들이 과감하게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국내 증시가 별다른 힘을 쓰지 못했던 반면 미국과 중국 증시에서는 우량주를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며 시장을 견인했다.

NH IM(임)글로벌우량주 랩은 임캐피탈파트너스 자문을 받아 장기 관점에서 미국과 중국 등 해외우량주에 집중적으로 장기 투자한다.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장기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취지에서 최소 가입금액을 1억원으로 정했다.

임캐피탈파트너스는 20여년간 미래에셋자산운용사에서 일하며 해외에서 펀드를 운용하던 임성호 대표가 홍콩에 설립한 자산운용사다. 임성호 대표는 2014년 말부터 운용한 미래에셋차이나그로스펀드로 3년간 80% 넘는 수익률을 내며 미국 펀드평가사 모닝스타로부터 별 5개(만점)를 받았던 바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들어 거액자산가들 사이에서 해외 우량주로 자산 배분하려는 수요가 많다”며 “안정성 높은 미국과 성장성이 높은 중국의 우량주를 통한 포트폴리오에 공감하는 투자자들이 꾸준히 문의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