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만의 철학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한 점 높이 평가..."살라리움 진정성 전하기 위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 나서"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애경산업)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SALARIUM)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8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살라리움’이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살라리움은 소금(Salt)의 어원이자 라틴어로 봉급을 뜻하는 샐러리(Salary)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소금이 고대 로마시대부터 화폐로 사용된 점에 착안해 귀한 소금의 가치를 치약에 담은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고유의 프리미엄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해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순수 소금 결정체 모양을 육각형의 브랜드 로고로 형상화했으며 제품에 사용된 프리미엄 소금의 원산지인 프랑스 게랑드, 잉글랜드 말돈, 안데스 등 지역의 특징을 디자인으로 담았다. 특히, 소금의 텍스처를 패브릭 소재의 제품 상자로 고급스럽게 나타낸 점도 수상의 이유로 꼽혔다.

살라리움 관계자는 “살라리움의 브랜드 철학을 제품과 디자인으로 구현하고자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솔트 덴탈케어 브랜드 ‘살라리움’의 진정성을 전하기 위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54년부터 독일에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 시상식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7가지 부문에서 혁신, 기능적, 심미적, 사회적 책임 등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며 올해는 전 세계 56개국으로부터 7298점의 제품이 출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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