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레저·헬스
[게임워치] 컴투스, 인기게임 7종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外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시크릿 엠파이어’ 테마 업데이트 실시
(사진제공=컴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 컴투스, 인기게임 7종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 인기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초콜릿’, ‘사탕’, ‘사랑의 메신저’ 등 밸런타인데이를 상징하는 다양한 소재가 등장해 로맨틱한 분위기와 함께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먼저 컴투스의 대표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아이린의 밸런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과 사탕은 다양한 재화로 교환할 수 있으며 누적 횟수에 따라 선물 상자를 완성할 경우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는 ‘두근두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각자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데이트 미션을 수행하고 데이트 상대의 호감도를 높여 각 단계별 푸짐한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매치 참여 시 ‘사랑의 메신저 미키 스킨’, ‘스위트 볼 축구공 스킨’ 등 이벤트 전용 아이템도 제공된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이어간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와 ‘MLB9이닝스20’에서는 각각 GM수여니가 준비한 초콜릿 이벤트와 GM안젤리나와 GM제니가 선물하는 초콜릿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용자들에게 인기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그 밖에도 3D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은 ‘우파루파의 초콜릿과 사탕 이벤트’ 및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리얼 3D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스타’에서도 초콜릿 빙고판의 라인을 완성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컴투스 신작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는 ‘달콤쌉싸름한 호텔 바캉스’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시크릿 엠파이어’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의 ‘시크릿 엠파이어’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블코믹스의 ‘시크릿 엠파이어’는 악당 집단 ‘하이드라’가 미국을 장악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7년에 발간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바론 제모’, ‘바이퍼’, ‘태스크마스터’ 등 새로운 캐릭터 3인을 추가했다. 신규 유니폼으로 ‘캡틴 아메리카’에는 ‘하이드라 슈프림’ 버전의 유니폼을, ’레드 스컬’에는 ‘하이드라 아머’ 유니폼, ‘닥터 옥토퍼스’에는 ‘슈피리어 옥토퍼스’, ‘크로스본즈’에는 ‘시크릿 엠파이어’ 를 각각 공개했다.

‘마블 퓨처파이트’ 내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인 ‘데인저 룸’도 이용자 편의를 위해 개선했다. 이용자들이 보다 높은 점수에 원활히 도달할 수 있도록 시즌 기간을 연장했으며 빠른 매칭을 위해 매칭 대역폭도 확장했다.

또한 전투 콘텐츠인 ‘연합 점령전’도 새롭게 변경된다. 연합마다 최초 전투 시작 시간을 선택하게 하고 같은 시간대를 선택한 연합과 매칭시켜 점령전 매칭을 개선했으며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특수 기능 ‘공격 중지’를 추가했다.

이 밖에도 ‘윈터솔져’의 티어-3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론 제모’, ‘바이퍼’, ‘태스크마스터’, ‘닥터 옥토퍼스’, ‘신’의 잠재력이 개방되며 ‘레드 스컬’, ‘닥터 옥토퍼스’의 잠재력이 각성된다.

한편, ‘마블 퓨처파이트’는 지난 2015년 4월 전 세계 출시 이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타이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 엔씨 블레이드&소울, ‘프론티어 월드’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블소)’이 ‘프론티어 월드(Frontier World)’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새로운 세상으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엔씨는 해당 이벤트를 이달 2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프론티어 월드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즐길 수 있는 블소의 신규 독립 서버다. 이용자는 ‘엔씨 런처 2(NC Launcher 2)’ 로그인 후 블소 프론티어 월드에 접속하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서버 당 생성 가능한 캐릭터 수가 초과되면 이벤트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용자는 서버와 캐릭터명을 선점하고 종족, 직업, 성별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은 ‘검사’, ‘권사’, ‘암살자’, ‘기공사’, ‘주술사’ 등 5개 직업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캐릭터의 외형(얼굴, 체형 등)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세하게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설정) 할 수 있다.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모든 이용자는 신규 의상 세트를 선물로 받는다. 사전 생성한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블소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 게시판에 등록하고 프로모션 페이지에 댓글로 캐릭터명을 남기면 ‘외형변경 이용권’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