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문화·연예·스포츠
봉준호 감독 작품 다시 보기 열풍...케이블TV VOD 시장도 강타‘기생충’ 등 봉준호 감독 대표작 케이블TV VOD 매출 급증
사진=홈초이스

[뉴스워치=윤영의 기자]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석권하며 세계 영화 역사를 새로 쓴 봉준호 감독 작품들이 다시보기 열풍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3일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홈초이스에 따르면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기생충’ 등 봉준호 감독의 대표 작품들에 대한 케이블 TV VOD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다음날인 지난 11일 ‘기생충’의 하루 매출이 전주(2월 3~7일) 하루 평균 매출에 비해 20배, 구매 건수로는 23배 증가했다.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작품인 ‘설국열차’의 11일 하루 매출은 전주 대비 32배 증가했으며 구매 건수는 33배 가량 상승했다. ‘괴물’의 11일 하루 매출과 구매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12배, 14배 높아졌다. 무료 개봉한 ‘살인의 추억’과 ‘마더’의 11일 하루 시청 건수는 각각 7배, 12배 증가했다.

‘기생충’은 지난해 5월 개봉, 국내 관객 천만을 동원한 이후 VOD 시장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이어 왔다. 지난 1월 케이블 TV 영화 VOD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계속 상위권을 유지해 왔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10일 구매건수가 폭발적으로 올랐다.

윤영의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영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