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심 곳곳 미세먼지 '나쁨'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토요일(8일)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거나 흐리다가 오전이 지나며 중부지방부터 점차 맑아질 전망이다.

전라 서해안과 충남 서해안 등에서는 새벽과 아침 사이 곳에 따라 눈이 올 것으로 보이며, 전라 내륙은 산발적인 눈이 예상된다. 이 지역 예상 강수량과 적설량은 곳에 따라 5㎜ 미만의 비나 1㎝ 안팎의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

한파가 한풀 꺾인 오늘 전국 기온은 아침 최저 -8∼2도, 낮 최고 3∼10도의 분포로 예보됐다. 서울은 이날 -2~5도의 분포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부산·제주 등에서 '나쁨', 그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동해 먼 해상과 제주도 남쪽 먼바다 등에서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까지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해 물결이 매우 높아 방파제나 해안도로로 바닷물이 넘어올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서울·경기·강원·충북·경상도·전남 등에서는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5m, 서해·남해 앞바다 0.5∼1.5m로 예보됐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4.0m, 서해 1.0∼2.0m, 남해 1.0∼2.5m 높이로 일겠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