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나눔] 펄어비스, 호주 산불·터키 지진에 복구 지원 1억원 기부'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전 세계 이용자, 게임 통해 기부 동참
펄어비스가 호주 산불과 터키 지진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펄어비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펄어비스가 최악의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호주와 대규모 지진이 발생한 터키를 위해 지원에 나선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벤트를 통해 호주와 터키에 성금 1억원을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사랑 나눔에 동참하세요,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벤트는 전 세계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해 호주와 터키를 응원하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글로벌 동시에 진행된다.

이용자들이 5일부터 게임 내 재화로 '나눔의 증표'를 구매하면 호주 산불과 터키 지진 복구를 위한 기부에 동참 된다. 해당 이용자들은 게임 안에서 '날개 없는 천사' 칭호를 얻으며 나눔의 증표 판매가 총 500만 개를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1억원을 기부한다.

성금 1억원은 호주와 터키에 각각 5000만 원씩 현지 구호 단체에 전달돼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세계적 재난에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뜻을 모아 기부하기로 했다”며 “하루 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 한다”고 말했다. 

앞서 펄어비스는 지난해 4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한 바 있다. 기부금은 강원도 이재민의 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됐다. 이어 12월에는 전 세계의 검은사막 이용자들과 함께 ‘사랑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