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온라인 배송 안전 강화...배송차량 소독 및 배송용 보냉가방 '알비백' 방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매장 내 카트 소독을 비롯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1일 1매 지급한다. (사진제공=이마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매장 내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지급과 전 카트에 대한 소독작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매장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을 비롯해 협력업체까지 KF94 마스크를 1일 1매 지급해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마트는 매일 4만 장의 마스크를 구매해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에 사용된 금액이 현재까지 3억원 이상 된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마스크 구매제공은 고객과 직원을 배려하기 위한 일종의 ‘고객안전 투자’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관련 업무에 투입되는 재원은 비용이 아닌 투자 관점에서 아끼지 않고 집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시에 고객 사용이 많은 카트 소독도 강화한다. 1일 3회 매장 내 전 카트에 대한 소독을 실시한다. 카트가 보관돼있는 곳에는 소독 스프레이를 비치해 고객이 직접 카트를 소독할 수 있도록 마련한다.

또 기존에 비치돼 있는 손소독제에 대한 관리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밖에도 각종 출입구, 고객만족센터, 주차장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 포스터를 게시하고 고객 대상 예방 수칙 안내방송을 시간당 1회, 총 1일 13회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앞서 이마트는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군산, 부천점에 확진자가 방문한 것을 통보 받은 즉시 영업을 중단하고 3차례에 걸친 철저한 방역을 진행한 바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영업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고객과 직원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SSG닷컴도 온라인 배송 안전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배송 차량을 대상으로 1일 1회 차량 청결 점검을 진행한다. 실제로 지난 3일 오전부터 초미립자 소독기로 배송차량 출발전 내·외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배송 기사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정제 사용을 지도하고 새벽배송용 보냉가방인 ‘알비백’도 배송 전 방역을 거치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SSG닷컴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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