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2월 2일, 마스크 판매량 370만개...전년 동기간 대비 30배 증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자 물량 확보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자 물량 확보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최근 마스크 협력업체를 방문해 마스크 생산·판매 물량에 대한 긴급 협의를 진행해 협력업체와 ‘핫라인’을 구축하는 등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또 마스크를 주요 업체에서 발주할 시 다음날 매장에 입고되도록 배송시스템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협력업체에 발주 이후 2일 뒤에 점포에 입고되는 체계였다.

1인당 마스크 한정 판매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마스크를 한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점포별로 이마트는 1인당 30매, 트레이더스는 1인당 1박스(20매~100매)로 한정 판매한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마스크 물량(낱개 기준)은 총 370만여 개, 1일 평균 약 53만개로 전년 1~2월 1일 평균 판매량에 비해 30배 가량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최대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