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4일)은 오후부터 전국에서 대체로 구름이 많아지겠다. 남부지방은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울·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 등에서는 오후부터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활짝 핀 매화꽃과 '직박구리'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화요일(4일)은 오후부터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아지겠다.

남부지방은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점점 많아지고,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울·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 등에서는 오후부터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경상서부내륙은 늦은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눈이 예상된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12∼-1도, 낮 최고 3∼10도의 분포로 예보됐다. 서울은 -5~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보통' 수준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모레까지 일부 남부내륙과 중부내륙 등에서 아침에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추워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눈이 내린 지역은 빙판길 교통안전과 보행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또 강원산지와 해안지역 등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돼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오늘밤부터 내일 사이 대부분의 해상에서 바람이 점점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주의를 요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0m,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3.5m, 서해 0.5∼3.0m, 남해 0.5∼1.5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