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인 토요일(2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며,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와 충남, 전북 등 일부 지역에서 '나쁨', 그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일 전망이다. 설 명절을 맞아 한 가족이 서울역에서 울산행 열차를 타러 가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설날인 토요일(25일)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다만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내릴 전망이다.

경북 북부 동해안에서는 전날부터 내리기 시작했던 비가 새벽까지 이어지겠고, 제주도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비가 5∼30㎜ 내외로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3∼9도, 낮 최고 8∼12도의 분포로 예상된다. 서울은 1~10도로 평년보다 다소 높아 낮 동안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남부·전북·충남 등에서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상 등에서 물결이 매우 높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또 동해안은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아 해안도로나 방파제 등으로 바닷물이 넘어오는 곳도 있으니 안전사고에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3.5m,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3.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3.5m, 서해 0.5∼3.0m, 남해 1.0∼3.0m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