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리브 엠’, 유심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 개시서울, 경기도 일부 지역 거주 고객 대상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KB국민은행은 배송 IT기술력을 갖춘 ICT 스타트업 기업 ‘체인로지스’와 손잡고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Liiv M(이하 리브엠)’가입 시 유심(Usim) 당일 배송을 완료하는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는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2회에 걸쳐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유심 구매 고객 데이터 정리와 배송 준비를 기존 일일 1회에서 3회로 변경하는 등 당일 도착 배송을 위한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리브엠에서 통신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은 구매 당일 유심 수취는 물론 개통까지 완료하고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시간에 따라 고객이 예상할 수 있는 시간에 유심 배송이 진행되며 회사나 집 등 원하는 곳에서의 유심 수취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고객은 리브엠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단축돼 배송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다양한 금융 통신 융합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