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2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전망이다. 새벽에 경기남부, 강원영서, 전북 동부내륙, 경상 서부내륙 등에서는 곳에 따라 눈이나 빗방울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대체로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월요일(2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전망이다.

새벽에 경기 남부·강원 영서·전북 동부내륙·경상 서부내륙 등에서는 곳에 따라 눈이나 빗방울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7∼3도, 낮 최고 2∼9도의 분포로 예상된다. 서울은 아침 최저 -3도로 관측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강원영서·충북·광주·전북·영남·제주 등에서 '나쁨', 그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서는 안개가 끼고, 낮 동안 연무나 박무가 있는 곳도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또 낮부터 밤 사이 경북 북부·강원 영동 등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아울러 내일 오전까지 동해 중부 먼 해상과 동해 남부 북쪽 먼 해상 등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주의를 요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0m,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5∼4.0m, 서해 1.0∼2.0m, 남해 0.5∼2.0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