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19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등에서는 낮부터 오후까지 가끔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5∼2도, 낮 최고 3∼1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서울 곳곳의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뿌연 서울 종로'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일요일(19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등에서 낮부터 오후까지 곳에 따라 가끔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5∼2도, 낮 최고 3∼1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서울은 아침 최저 -2도로 관측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아울러 대기 정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미세먼지 유입이 집중되는 서쪽 지역은 대기 질이 더 나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남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다른 지역도 점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또 강원영서 지역으로 주말 나들이 갈 경우 눈이 쌓이는 곳도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0m, 서해·남해 앞바다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 해상의 물결은 동해 1.0∼3.0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