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1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강원 동해안, 충남 서해안, 전북 서해안 등에서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서울 아침 최저 -6도, 일부 지역은 -12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여 어제보다 더 추울 전망이다.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수요일(1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강원 동해안·충남 서해안·전북 서해안 등에서는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강원북부 동해안은 곳에 따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오늘 전국 기온 분포는 아침 최저 -11∼0도, 낮 최고 1∼7도의 분포로 예상된다. 서울은 아침 최저 -6도로 관측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흐름으로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까지 일부 강원 내륙과 산지·경기 북동부 등에서는 아침 최저 -12도 이하까지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 먼 해상은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돼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동해안은 너울로 인해 물결이 높아져 해안도로나 방파제 등으로 바닷물이 넘어오는 곳도 있어 안전사고에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5m, 서해 앞바다 0.5m, 남해 앞바다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3.5m, 서해 0.5∼1.5m, 남해 0.5~2.0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