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은 전국에 이어지던 비가 오전에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다만 경북 북부·충북·전북 동부·강원 영동 등에서는 오후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대체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대부분의 해상에서는 강풍과 풍랑 등이 예상돼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수요일(8일)은 전국에 이어지던 비가 오전에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다만 경북 북부·충북·전북 동부·강원 영동 등에서는 오후까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어제부터 8일 오후 18시까지 경북 북부·경남 남해안·전라도 등 남부지방 및 제주도 등에서 20∼60㎜, 중부지방·서해 5도 등에서는 30∼80㎜ 정도일 것으로 관측됐다.

또한 강원 영동에서는 곳에 따라 120㎜까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며, 강원 산지에는 5∼30㎝의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3∼8도, 낮 최고 기온은 3∼11도의 분포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호남 지역 등에서는 오후부터, 대구·경북·강원 영서 등에서는 밤부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비나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나 도로의 빗물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신경써야 한다. 또한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곳에 따라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기도 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를 요한다.

대부분의 해상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천둥·번개가 칠 것으로 예상되고, 물결도 매우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내일까지 동해안에서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어오는 곳도 있으니 안전사고에 신경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 1.0∼4.0m, 동해 앞바다 1.5∼5.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서해 2.0∼5.0m, 남해 2.0∼6.0m, 동해 2.0∼7.0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