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부동산 분양
SK건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1153가구 분양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면적 77㎡~84㎡ 규모
인천 중구 운서동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조감도. 사진=SK건설

[뉴스워치=김주경 기자] SK건설이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를 분양 중이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3개동,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기준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 48가구 ▷84㎡C 158가구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서역 일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인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부상했다. 

공항철도 운서역이 인접해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개설되어 있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2025년 예정)되면 교통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권에 자리잡고 있다. 

인천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의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개발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6성급 호텔·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워터파크·아쿠아리움·특급호텔·복합쇼핑몰·비즈니스센터·테마파크·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Bay, 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고급 마감재 사용과 첨단 설비를 설치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으며, 거실에는 스페인산 대형 아트월 타일, 주방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거실 LED 조명기구는 디밍 제어가 가능해 분위기 연출과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첨단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SKT Smart Home’을 적용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홈네트워크 시스템, 기타 홈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세대 내에는 무선 AP(Access Point)를 설치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실별 온도조절 시스템·원격검침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에 도움을 준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절감 설비 시스템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여기에는 통학버스 대기공간 실내에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 친환경 건축자재 및 창호 미세먼지 필터가 적용된 ‘친환경 커뮤니티’ 등이 포함돼 있다.

입주민 안전을 고려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풍부한 조경면적(40% 이상)에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 정화를 돕는다.

한편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분양가는 3.3㎡당 평균 1125만원이며, 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 및 발코니 확장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3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주경 기자  newswatct@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