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23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월요일(23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흐릴 전망이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4∼6도, 낮 최고 기온은 4∼13도의 분포로 예보됐다.

서울·경기 및 강원도는 새벽에, 충청도와 경북 서부 내륙·전북은 곳에 따라 새벽과 아침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는 전날 밤부터 이날 아침까지 1∼5㎝, 경북 서부 내륙과 충북 북부는 새벽부터 1㎝ 안팎의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대체로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강원 산지와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일부 경북 내륙·경상 해안·강원 영동 등에서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를 요한다.

또한 새벽까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2.0m, 서해 앞바다 0.5∼1.5m, 남해 앞바다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0.5∼3.0m, 서해·남해 0.5∼2.0m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