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
휴메딕스, 여성가족부 '2019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주)휴메딕스가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휴온스글로벌)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휴메딕스가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근로자가 직장업무와 가정일을 조화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일과 삶이 조화로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육아'를 함께 나누기 위해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양육비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임산부 근로보호에 대한 내용도 규정화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충북 제천에 위치한 1·2공장 임직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기숙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 이주정착지원, 지역정착 청년근로자 인센티브 제도 등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지원정책에도 적극 참여해 근로자의 고용안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가정과 회사가 양립해 조화를 이룰 때 직원들의 만족감이 올라가고 이는 곧 회사의 발전과 혁신에도 반영된다고 생각한다"며 "건강한 내일을 여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을 추구하는 휴메딕스의 기업 목표처럼 앞으로 직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지원 정책을 마련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