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공)

[뉴스워치=김은정 기자] 현대카드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 '현대카드 DIVE'의 베타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지난 7월에 선보인 '현대카드 DIVE'는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돼 온 현대카드의 브랜딩 활동을 온라인 세계로 확장한 현대카드의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공간이다. 

그 동안 '현대카드 DIVE'는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 5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만을 돌파하는 등 카테고리 내 인기 앱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현대카드 DIVE'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우선 유명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전문 필진들이 아티클 시리즈에 참여한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레나'의 편집장을 역임한 박지호를 필두로 월간 '디자인' 전은경 편집장과 트렌드 매거진 '인디드'의 성범수 편집장, 배순탁 음악평론가, 아티스트 봉태규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이 필진에 포함됐다.

뿐만 아니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세계적인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새로운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지역, 테마, 컨셉별 숙소를 추천하고 '현대카드 DIVE'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29CM’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할 계획이다. 다양한 형태의 클래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프립(Frip)’과 책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리의 서재’ 등도 '현대카드 DIVE'의 크리에이터로 새롭게 참여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DIVE'가 힙스터들의 새로운 성지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시키고 현대카드만의 신개념 스페이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