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
휴온스, 불면증치료제 '조피스타정® 런칭 심포지엄' 성료
(주)휴온스가 지난 10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최초 에스조피클론(eszopiclone)제제 불면증치료 전문의약품 '조피스타정®'의 런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주)휴온스)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휴온스가 지난 10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국내 최초 에스조피클론(eszopiclone)제제 불면증치료 전문의약품 '조피스타정®'의 런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국내 수면전문의를 포함한 내과, 가정의학과 등 전문의 20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개원내과의사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박근태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제성모병원 김혜윤 교수의 '1차 진료기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면장애' 강의가 진행됐으며, 서울아산병원 정석훈 교수의 '개원가에서의 안전한 수면제 선택_에스조피클론의 역할'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패널 토론에서는 에스조피클론제제의 장기처방이 가능한 이유, 최소화된 부작용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불면증 환자의 관리 및 치료에 있어 에스조피클론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됐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이번 런칭 심포지엄을 통해 에스조피클론제제에 대한 의료계의 관심과 '조피스타정'의 필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에스조피클론은 임상에서 적은 의존성과 부작용이 확인돼 유일하게 장기처방이 가능한 불면증치료 약물인 만큼 국내에서도 조피스타정이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잡아 불면증 환자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