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은행권 최초 총 13회 1위 수상
10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에서 5번째)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 (왼쪽에서 6번째)성채현 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가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워치=김은정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정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