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류통합관리 시스템 시범사업 참여 병의원, 약국 모집 공고

[뉴스워치=강민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마약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의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범사업에 참여할 병·의원과 약국, 의약품 도매상 등 총 360여 곳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16년부터 도입될 마약류통합관리 시스템 시행에 앞서 시스템의 일부 문제점을 사전에 개선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기능 개선을 위해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서울(강남구)과 부산, 인천, 광주, 대전, 경기도(고양) 등 6곳 지역에서 중소 병·의원, 약국, 의약품 도매상과 함께 시범사업 할 방침이다.

아울러 사전에 별도 공모를 통해 선정된 건국대병원과 인하대병원, 원자력병원과 같은 종합병원도 참여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병·의원, 약국 등에는 시스템에 사용되는 리더기가 제공되며, 병의원·약국의 보고 편의를 위해 기존의 전자차트나 보험청구프로그램 등과 연계한 자동보고 프로그램 개발도 함께 진행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마약류 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한 유통·사용 투명화와 오남용 방지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 "앞으로 시범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달 중 6개 지역별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범사업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www.mfds.go.kr)→ 알림→ 공고 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drugsafe.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