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날씨&포토
[날씨워치] 토요일, 전국 대체로 흐려...곳곳에 ‘눈’ 소식
(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토요일인 7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까지 대체로 흐리겠다. 이날 아침에는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실제기온과 비슷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아침 기온이 5~7도 가량 높겠으나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 내외의 기온분포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7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9~0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수원 -4도, 인천 0도, 춘천 -8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수원 6도, 인천 6도, 춘천 4도 되겠다.

포항, 울산, 부산, 여수 등의 남부지방은 낮 최고기온이 10도까지 올라 보다 따뜻하겠다.

이날 전국 곳곳에서는 눈이 내리겠다.

발해만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가 서해상에서 발달해 들어오면서 새벽 3시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 눈이 시작돼 아침 6시에는 서울,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도 눈이 오겠다. 이 눈은 낮(15시)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다.

새벽부터 낮 사이에서 눈 내리는 지역에서는 눈이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해상에서는 동해중부먼바다에서 바람이 차차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